해외여행

홍콩

울산 종내기2 2011. 4. 1. 08:49

쇼핑과 관광의 도시,국제 자유무역항인 홍콩과 자본주의를 실험한 중국의 심천을 돌아보는 코스로 다녀온 여행

첫날 홍콩의 ROYAL PARK HOTEL에 CHECK IN

이튿날 첫 일정으로 중국인들의 도교적인 전통을 잘 볼 수 있는곳인 웡타이신 사원에 들렀다

우리나라는 제를 지낼때 한개의 향을 피워 조상을 부르는데

중국인들은 많은 향을 피워 그 향을 타고 조상을 찿아간다는 의미에서 엄청난 향을피우고있었다

숫자가 적힌 대나무를 통에 담고 흔들면 먼저 삐져나오는 대나무에 적힌 숫자를 보고 점을 친다고해서 한번해봤다

점괘를 보고 가이드가 해석을 해주었는데 결론적으로 나쁜숫자는 없었다

예를들어 4는 죽을사(死)와 닮아서 싫어하는 숫자인데 역으로 해석해서 사람은 누구나 이유없이 죽으므로 4자를 싫어할게 아니라는 식이다

작은놈 점괘가 46이나왔는데 직역하면 죽어도 소원이 안이루어진다인데 죽을때까지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해석을했다

머리에 피도 안마른 젊은이들도 저렇게 향을 손에들고 사원곳곳을 돌아다니고있었다

이곳 사람들은 아주 사소한 일이있을때도 이곳에 들러서 소원을 빌고간다고한다 하다못해 경마장에 갈때도 들렀다 간다고함

사원 안쪽엔 중국식 정원도 만들어놨다

사원 구경후 시내로 나와 딤섬으로 점심을하고 거리에서 기념 사진

홍콩은 일년내내 습하고 바다에 접해있어 쇠의 부식속도가 엄청빨라 꼼꼼하고 신중히 작업하는 습관때문에

공사장의 비계를 대나무와 노끈으로만 설치한다고함

세계에서 가장 길다는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트를 타고올라가다 맛만보고 중간쯤에서 짜르고내렸다~~

홍콩의 거리는 좁고 복잡하고 젓가락을세워 놓은듯한 높은건물들이 즐비하다

홍콩 대중교통의 상징인 이층버스를타고 시내 투어에나선다

일반 시내버스는 지붕이있는데 관광용은 이층이 개방되어있다

이차선도로중 한 차선을 막고 공사를할땐 사진에서 처럼 사람이서서 GO.STOP이적힌 표지판을 돌려가며 수신호를하고있었다

우리나라는 수신호용 봉을 흔들며 신호를 하는데 조금 다르다

대륙의화장실이다 화장지가있는 홍콩은 양호하다

중국인 심천에 화장지가없었다

이층 오픈버스를타고 도착한 스텐리마켓

스텐리 마켓 해변

스텐리 마켓거리를 한시간 정도 쇼핑하며 간단한 물건도 몇개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