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문산군(방음.구만.비학.억산)

구만산장-구만산-운문지맥길-흰덤봉-구만폭포-구만산장

울산 종내기2 2011. 2. 7. 14:44

*산행일 : 2월 7일(월)

*누구랑 : 홀로

*코   스 : 구만산장-구만산-운문지맥길-흰덤봉-구만폭포-구만산장

*산행시간 : 3시간 40분(휴식시간포함)

설연휴 3일동안 차례지내고 성묘다녀오고 나머진 술 마신거 밖에없다

구제역때문에 고향 동네 청년회 모임은 취소되어 그나마 술 자리 한 자린벌었다

다이어트 한답시고 한달동안 야금야금 빼먹은 2Kg가 3일만에 반납되어돌아왔다

올해는 술 좀 줄여야지~~

구만산장앞 공터에 주차를해놓고 정면 통수골 한번 보고 출발한다

올 겨울 너무추웠기에 차량 온도계가 영하3도를 가리키건만 포근한 봄날처럼 느껴진다

출발하면서 점퍼는 벗어 배낭에넣고 가볍게 출발한다

물고기 느낌이들어 사진을찍어왔는데 큰딸은 사람형상이란다~참내

출발 20여분만에 능선에 도착했다 오른쪽은 양촌에서 올라오는길이다

건너편 바위에 인공 구조물이있는거 같아 줌으로 당겨찍었는데 그림자때문에 잘못 본거 같다

통수골 모습

건너편 폐광터 모습

봉의 저수지

저수지는 얼어있다

북암산 사자봉 수리봉 억산 운문산이 보인다

가인계곡 모습

구만산장에서 한시간여 만에 봉의 저수지 갈림길 도착했다

구만산을 보고 돌아나와 억산방향으로 갈 예정이다

구만산장에서 1시간 34분 걸려 도착했다

정상석앞에서 바람을 피해 앉아 가지고간 과일과 물 한 모금 마시며 쉬고나온다

정상석 정면으로 하산하면 통수골로 바로 하산할 수 있다

구만산을 보고 돌아나와 첫번째만나는 갈림길이다

운문지맥길을 타려면 오른쪽으로 가야한다 왼쪽으로 가면 통수골 상류다

북사면의 가파른 경사면엔 눈이 남았다

이곳에서 왼쪽으로 가야 흰덤봉으로 갈 수 있다 오른쪽은 억산 가는길

억산 가는길

오른쪽은 가인계곡이고 왼쪽은 청도군 매전면이다

좀전 사진의 첫번째 갈림길에서 왼쪽으로 가면 사진의 앞 능선을 탄다

방심하면 착각으로 접어들기 십상이다

능선뒤에 등글게 조금 보이는게 구만산 정상이다

흰덤봉 갈림길이다 구만산에서 45분정도걸렸다

오른쪽으로 가면 장수곡 마을 청소년 수련원으로 가고

왼쪽으로 가면 흰덤봉으로 갈 수 있다

곧이어 흰덤봉 도착한다

능사지굴 입구다 늘 그렇듯 점심약속이있어 그냥지나친다

장수곡 계곡

능사지굴이있는 바위봉

육화산 모습

이곳에서 통수골로 내려선다

2년전 오치령에서 걸어와 이곳에서 통수골로 하산해서 구만산으로 올라

억산,운문산지나 아랫재로 하산한 적이있었는데 그때 이곳에서구만산 갈림길까지 구간의 운문지맥길을

빼먹었기에 언젠가 다시와서 이어야지했는데 오늘에야 이었다

얼어있는 계곡이지만 양지바른곳엔 얼음이녹고있다

구만폭포 상류 도착했다

가파른 절벽에 나있는 길을따라 구만폭포로 내려선다

빙폭을 이루고있는 구만폭포 모습

철계단을 철거하고 새로운 계단이 놓인 약물탕계단

약물탕 자리엔 역고드름이얼어있다

구만암 도착하니 점심약속한 친구놈 언제 올거냐고 독촉 문자가 오길레 씹었더니 전화까지한다

마음은 급해도 물 한잔은 마시고 가자

3시간 40분만에 원점회귀했다 급하게 걸어서 그런지 양쪽 무릎 바깥쪽이 다 아프다

기다리고있는 친구놈 때문에 세수도 못하고 부리나케 출발한다

이놈의 구제역이 사라져야 맘놓고 산행 할 수 있는데~~~~